본문 바로가기

Mobile

[iPad App Review] Mobile Mouse Pro 아이패드로 매직 트랙패드를 사용하자!




얼마전 애플에서 '매직 트랙패드'라는 입력 장치를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맥북에어를 사용중이여서 '매직 트랙패드'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었습니다. 노트북을 정말 많이 사용해 봤지만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는 정말 훌륭하더군요. 지금 매직 마우스도 사용 중지만 이동 할때는 매직 마우스를 들고 다니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맥북에어에 매립(?)되어있는 '매직 트랙패드'가 정말 훌륭하기 때문에 또다른 입력장치를 궅이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떄문입니다.  손가락의 숫자대로 실행되는 프로세스가 틀려 별 불편함 없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직 트랙패드가 컴퓨터 하단 중앙에 있기떄문에 사용할때는 좀 불편한 감이 있더군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애플에서 나온 매직마우스나 매직 트랙패드를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저도 별도로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 매직 마우스로 위안을 삼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별 불편함 없이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SNS 에서 아이폰을 통해 마우스를 대용 할 수 있는 앱이 한시적으로 무료로 나와있다는 소식을 듣고  일단 다운들 받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Mobile Mouse Pro 라는 이름의 이 앱은 PC 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이폰의 액정 화면을 마치 트랙패드로 이용하는 앱이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앱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었습니다. 트랙패드, 숫자키 , 멀티 키,  아이튠스 컨트롤, 특히 프리젠테이션을 할때 프리젠테이션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키가 있어 프리젠테이션을 할때 별도의 리모컨이 없더라도 훌륭한 기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노트북을 항상 가지고 다니지만 마우스와 함께 가지고 다니기는 좀 불편하게 생각하시는 분들과 노트북과 함께 PT를 주로 하시는분들은 프리젠테이션의 리모컨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도 남는 앱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같은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해야하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무선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있어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지만 보안상의 문제로 무선네트워크가 설치되어있지 않는 곳에서는 무용지물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 를 별도로 사용하고 있어서 무선네트워크가 설치되어있지 않는 곳에서는 테더링을 통해 사용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앱으로 사용하더보니 액정이 너무 작아 좀 불편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아이패드 앱은 없을까? 하고 찾아보니 아이패드 앱도 존재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큼지막한 화면을 모두 트랙패드로 사용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매직 트랙패드나 매직 마우스처럼 섬세하게 기능을 수행할 수는 없지만 간단한 리포트나 웹서핑에는 정말 유용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별도의 기능은 사용해보시면 금방 익힐 수 있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설명을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시면서 매직 트랙패드를 구매할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Mobile Mouse Pro App을 사용해 보신 후 결정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아이폰 앱 >

< 아이패드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