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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는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이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뉴미디어로써 지난 몇 년간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강점은 수천만명의 고유한 서비스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초기의 소셜 네트워크의 단점은 등록된 사용자들을 가지고서 수익을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었으나 현재 급증하는 모바일 SN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수익이나, 소셜 게임을 통한 수익, 사업자들의 직-간접적인 광고를 통해 사업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되고 있다. _위키피디아 검색 결과
당신이 알고 있는 페이스북 이야기는 그저 픽션에 불과하다!
「포브스」 지 선정 2010년 부자 순위 35위로 전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기록, 전 세계 5억 5천만 사용자, 불과 6년 만에 23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평가 받는 페이스북(facebook). 하루가 멀다 하고 기록은 갱신되는 중이다. 이제는 인류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막강 미디어로 떠오른 페이스북의 최대 주주이자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지구촌을 열광시키고 온 세상을 하나로 묶는 신화를 이룩한 하버드 천재의 꿈과 이상, 페이스북 성공의 인사이드 스토리, 그 생생한 실화가 이제 펼쳐진다.
저 :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수 년 간 「포춘(Fortune)」 지의 인터넷과 테크놀로지 담당 수석에디터로 일했다. 포춘에서 그는 애플, IBM,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썬마이크로시스템즈, 그 외 다수의 많은 기업과 기술들에 대해 커버스토리를 실었다. 2001년 「포춘」에서 브레인스톰 컨퍼런스를 조직했으며, 최근에는 인간을 위한 기술혁신에 대해 토론하는 테코노미 컨퍼런스를 열기도 했다. 현재 외교위원회(Council on Foreign Relations)의 위원이며 텔레비전과 라디오, 인터넷에서 테크놀로지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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