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wemakeprice.com/evt/open_0325
201년은 소셜 커머스의 전쟁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011년 3월 14일 그루폰이 오픈되면서 그 전쟁은 더욱 치열해 질것 같네요. 벌써부터 하위 업체들은 문을 닫고 있고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앞으로 누가 승자가 될 수 있을까요?
보는 사람들은 즐겁지만 이 전쟁속에 있는 업체들은 피를 말리는 고통을 격고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성장통을 겪고 난 다음에는 시장의 승자가 되어있을테니 지금 고통을 이겨내시고 멋진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보여 줄 수 있길 기대합니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1]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2]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3] 2008년에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_ 위키피디아 검색 결과
'E-Commerce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커머스의 변화를 보며 느끼는 전자상거래의 미래 (0) | 2011.04.06 |
---|---|
커머스 시장은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그 답은 모바일에 있지 않을까요? (0) | 2011.03.15 |
소비 패턴의 변화가 오고 있는걸까요? (0) | 2011.02.09 |
내 마음데로 신발을 디자인 한다 NIKEiD (0) | 2011.01.03 |
꿈을 이루어주는 후원 놀이 WeseeD 를 소개합니다 (1) | 2010.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