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mmerce Trend

[소셜 커머스 광고 모음]소셜 커머스의 승자는 누가 될 수 있을까요?

http://www.wemakeprice.com/evt/open_0325
 



201년은 소셜 커머스의 전쟁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011년 3월 14일 그루폰이 오픈되면서 그 전쟁은 더욱 치열해 질것 같네요. 벌써부터 하위 업체들은 문을 닫고 있고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앞으로 누가 승자가 될 수 있을까요? 

보는 사람들은 즐겁지만 이 전쟁속에 있는 업체들은 피를 말리는 고통을 격고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성장통을 겪고 난 다음에는 시장의 승자가 되어있을테니 지금 고통을 이겨내시고 멋진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보여 줄 수 있길 기대합니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1]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2]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3] 2008년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_ 위키피디아 검색 결과